엄홍길휴먼재단, 스탠다드 그리핀과 휴먼스쿨 정수시설 준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엄홍길휴먼재단 작성일19-06-24 14:42 조회2,359회 댓글0건본문
엄홍길 휴먼 재단이 주식회사 스탠다드그래핀(대표 이정훈)와 함께 부처님 탄생지인 네팔 룸비니에 정수시설을 설립했다.
이들은 지난 6월18일 엄홍길 휴먼재단이 룸비니에 세운 제10차 휴먼 스쿨에서 정수설비 준공식을 가졌다. 준공식에는 엄홍길 상임이사, 이정훈 대표 외에도 김상욱 한국과학기술대 교수와 정문석 성균관대 교수, 실리아 노르웨이 퓨처토크 재단 설립자, 미국 샌프란시스코 미네르바 대학 학생들이 참석했다.
정수 시설은 스탠다드그래핀이 개발한 수퍼 그라파이트라는 신소재를 사용해 제작됐다. 총 4단계의 정수처리과정을 거쳐 하루에 1000L 이상의 음용 가능한 식수를 만들어낸다. 이번 사업으로 학교 내에 지하수 펌프, 물탱크, 필터 장치, 수도꼭지가 설치돼 10차 휴먼스쿨 학생 700여 명이 편안하게 물을 마실 수 있게 됐다.
엄홍길 상임이사는 “각국 석학과 오피니언 리더들의 관심으로 부처님께서 탄생한 룸비니의 열 번째 휴먼스쿨 학생들이 깨끗한 물을 마실 수 있게 됐다”며 감사했다. 이정훈 대표는 “저의 꿈은 물이 꼭 필요한 곳에 우리 기술로 물을 공급할 수 있는 소재를 개발하는 것이었고 오늘 제 꿈이 이루어졌다”며 “여기 있는 분들 모두 깨끗한 물을 마시고 자신의 꿈을 이루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출처 : 불교신문(http://www.ibulgyo.com)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