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가 탄생지에도 학교… 50㎞떨어진 마을서도 학생들 찾아와 학구열 > 보도기사 | 엄홍길휴먼재단
검색

커뮤니티

보도기사

석가 탄생지에도 학교… 50㎞떨어진 마을서도 학생들 찾아와 학구열

페이지 정보

작성자엄홍길휴먼재단 작성일19-11-08 10:01 조회138회 댓글2건

본문

2019110601031830316001_b.jpg

▲  엄홍길휴먼재단의 1차 휴먼스쿨 ‘팡보체’의 음악 수업에 참여한 엄홍길 대장이 탬버린을 치고 있다. 엄홍길휴먼재단 제공

■ 룸비니 순디스쿨 

“현지는 가난한데, 관광객은 많이 오는 곳. 이런(룸비니) 지역의 사람들이야말로 교육이 절실합니다. 격차를 해소해야 하니까요.”  

네팔의 지방 소도시 ‘룸비니’는 불교 신자 사이에서 ‘성지’로 통한다. 석가모니의 탄생지라서다. 마야데비 사원에는 부처 탄생 당시의 부조와 그를 기리기 위한 각국의 사원들이 지어져 있다. 그런데 룸비니는 이 같은 막대한 관광자원을 보유하고도 관광도시의 면모를 전혀 갖추지 못한 상황이었다. 지난 10월 30일 취재진이 찾은 룸비니는 공항·도로 등 제반 시설이 낙후된 곳이었다. 드넓은 평야 지대에서 눈에 걸리는 건 무너져가는 가건물과 지붕을 대충 얹어 만든 듯한 현지인 집들뿐. 포장되지 않은 도로에서는 가축들의 분뇨 냄새가 진동했다.  

엄홍길휴먼재단은 지난 2015년 11월, 10번째 휴먼스쿨인 ‘순디스쿨’을 이곳 룸비니에 지었다.

이 학교는 현지 주민들에게 인기가 상당하다. 주변 환경에 비해 압도적으로 좋은 시설과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룸비니에서는 유일하게 컴퓨터실과 도서관을 운영한다. 현지 고사양 컴퓨터 20여 대와 7600권에 달하는 책을 보유하고 있다. 최대 50㎞까지 떨어진 5개 마을에서 720여 명에 달하는 학생이 통학한다.​


취재진이 찾은 이날 ‘순디스쿨’에서는 독후감 시상식이 열렸다. 재단은 이전부터 도서관 전담교사를 고용하고, 수업의 일정 시간을 독서 시간으로 배당하는 등 ‘책 읽기 문화’ 확산에 노력해왔다. 이날 진행된 시상식 규모도 남달랐다. 1등 수상자에게 7500루피(약 7만7000원)와 부상을 수여하는 등 총 28명에게 13만2000루피(135만 원) 규모의 상금을 수여했다. 네팔의 초등학교 교사 월급이 2만~3만 루피(23만~30만 원)임을 감안할 때 상당히 큰돈인 셈이다. 엄 대장은 “독서를 통해 ‘교육’이라는 가치의 중요성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돕고, (상금을 통해) 현실적인 여건도 일부 풀어주고자 했다”고 설명했다.


룸비니 = 송유근 기자 6silver2@munhwa.com 

원문기사링크: http://www.munhwa.com/news/view.html?no=2019110601031830316001​                 게재일자: 2019년 11월 06일(수)


 

댓글목록

운수대통님의 댓글

운수대통 작성일

친구를 통해서 『 www.PKD567.com 』알게 됐어요.
 
저는 평범한 직장인인데 실제 ㅋㅈㄴ에는 외국인들만 출입한다고 들어서 한번도 못 가봤어요.
 
요즘에는 인터넷ㅋ ㅏ ㅈ ㅣ 노 도 있다고 친구가 알려 줘서 로얄노에 들어가 봤어요.
www.PKD567.com
 
뭔가 사이트가 신비스럽고 성지에 온 느낌이었네요.
 
보너스로 주는 캐시로 몇판 놀아 보니 어떻게 노는 건지를 알겠더군요.
 
무료가입시,이벤트로 충전받은 10만으로..정식으로 놀았죠..
www.PKD567.com

그런데 놀면서 발견한 한가지 사실이 있었어요.
 
그 비결을 무료로 다 공개하기는 좀 그렇지만 6번 이내에 반드시 이기는 방법이 있더군요.
www.PKD567.com

세시간이나 놀았을까?  800만원을 땄어요.ㅎㅎㅎㅎ
www.PKD567.com

친구놈이 한턱내라길래..여기서 놀면서 알게된 여자사람회원이랑..참치집에서,,
노래방에서,,그리고 3차? 까지..ㅋㅋ ..

요즘은 『『 www.PKD567.com 』에서 한주에 1년 연봉을 다 버네요.
 
이렇게 좋은 걸 이제야 알게 되다니..ㅎㅎㅎ
 
매일 진행하는 5억 이벤트의 주인공이 나 였으면 좋겠네요.....  『 www.PKD567.com

www.PKD567.com  복사하셔서 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


 <a href="http://PKD567.COM">♠♡회원가입♠바로가기♡♠</a>
 <a href=http://PKD567.COM><img src=http://cfile229.uf.daum.net/image/141690354E44CB4B367F26></a>

 <a href=http://PKD567.COM><img src=http://cfile202.uf.daum.net/image/167FA3534E3FF2A62E5665></a>

조대근님의 댓글

조대근 작성일

인터넷에 떠도는 각종 ㅋㅈㄴ를 하다가...칭구놈의 소개로 가입하게 된 이곳..www.OPQ567.com

세상에 이럴수가..가입만 하니 머니를 주네요...그것도 많이.일단 맘에 들어서..

매일 게임을 즐기고 있음니다 ..오프를 방불게 하는 스릴감이 너무 좋아요..

미녀딜러들과 실제로 게임하는 거 같은. 눈이 즐겁네요..www.OPQ567.com

가입한지 한달되는 데 매일 대박 이벤트가 나오네요. 3억.4억.등등..www.OPQ567.com

출금은 신속하고 정확함니다 ..신용도가 아주 좋은 사이트 인건 확실함니다 ..

저도 칭구덕에 이젠 큰 부자가 되고 있음니다.. 하도 좋은 곳 같아서. www.OPQ567.com
이렇게 추천해 드림니다.. 믿고 가입하셔서 즐겨보세요..www.OPQ567.com

별천지가 보일검니다.. ㅋㅈㄴ운영자님은 어떻게 돈을 버는지 궁금할 정도..

급전이 필요하신 분 강력히 추천함니다..가입만 해도 돈을 드림니다.

밑져야 본전이라는 생각으로 가입해 보세요... 너무 너무 좋아요.. www.OPQ567.com

부자가 될수있는 선택은 본인한테 있습니다.. 주저 하지 마세요...

100% 실제 경험자로서..한마디 더 하자면 전 아파트 마련 했음니다..www.OPQ567.com

나 같은 백수한테도 이런 행운이 생기네요... 당신한테도 기회가 있음니다.

가입하셔셔 빨리 대박 나세요....

www.OPQ567.com 복사하셔서..주소창에 붙혀넣기 하시면 됨니다..



<a href="http://OPQ567.COM">♠♡회원가입♠바로가기♡♠</a>
 <a href=http://OPQ567.COM><img src=http://cfile229.uf.daum.net/image/141690354E44CB4B367F26></a>

 <a href=http://OPQ567.COM><img src=http://cfile202.uf.daum.net/image/167FA3534E3FF2A62E5665></a>

재단법인 엄홍길휴먼재단대표 : 이재후사업자등록번호 : 104-82-10709

주소 : (04617) 서울시 중구 동호로 28길 12, 장충빌딩 7층
대표번호 : 02-736-8850FAX : 02-736-8858E-mail : uhfg8848@hanmail.net

Copyright ⓒ 2019. UM HONG GIL HUMAN FOUNDATION. All Rights Reserved.

재단법인 엄홍길휴먼재단 후원전용계좌

우리은행 1006-880-008848 (재단법인 엄홍길휴먼재단)

기부금 영수증 등 후원내역 관리와 감사의 선물을 드릴 수 있도록
연락 부탁드립니다.